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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ine engineering/Vessel

탕갈루마 젯(Tangalooma Jet)에 대한 간단한 소개...

지난 겨울, 호주에 다녀온 지인들로 부터 사진 몇장을 받았다..
Tangalooma Jet에 관한 사진...
한국이 세계 조선업의 1위를 하고 있다지만, 호주도 요트나 쌍동 및 삼동선 등의 특수선 건조에 상당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미 해군의 HSV에도 참여하고 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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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을 살펴보면 이 배는 1991년도에 제작 되었는데, 그 디자인 담당이 시드니에 있는 Incat Designs 였다..
Incat 이라면, 바로 미 해군의 HSV(High Speed Vessel)을 설계, 건조하는 곳이다...
내 기억이 맞다면.....

이런 형태의 쌍동 및 삼동선형들은 일반적인 단동형의 선형에 비해 높은 안정성과 넓은 갑판을 갖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각 헐이 만드는 물결은 서로 간섭을 일으켜 조파저항을 줄여 줆으로서 속도의 저하를 감소시켜준다.
홀수가 작아 고속의 성능을 내는데에는 효과적이지만 홀수의 변화가 심한 고중량의 적재화물선이나 대형선에는 적용이 힘들지만 소형의 여객선이나 특수선에는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특히나 여객선의 경우, 높은 안정성을 바탕으로 동급 중량의 기타 선박에 비해 무게중심을 높게 잡을수가 있어서 좀 더 효율적으로 갑판을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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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아래에는 간단한 스펙..


Type of Vessel Catamaran Passenger Ferry
Length 40.17m
Beam 15.6m
Draft 1.6m
Tonnage GRT 285 tons
Top Speed 27 Kts Laden
Service Speed 25 Kts Laden at 85% MCR
Passenger Capacity 350 pax
Crew Capacity 3 x Bridge Crew + cabin/deck crew
Built Aug 1991
Designer Incat Designs - Sydney
Construction Aluminium
Main engines 2 x Detroit 16v 149 Ti
HP 2 x 1925 Hp (1435 Kw)
Fuel Consumption 650 L/Hr
Auxiliary 2 x Hino W06
Generator 2 x Stamford 100 Kva, 200v, 3 ph, 60 htz
Fuel Capacity 3500 L
Water Capacity 3500 L
Additional Capacity Normal operating fuel tanks 2 4500 L
Long range fuel tanks 26 000 L
Navigation Equipment G.P.S. Plotter
Furuno 72 n mile Radar
H.F. & V.H.F Radios
Special Extras Sony Projector and Screen (drop down from celling)
Kitchen/Gallery Walk in Cold Room
Dishwasher etc
Microwave
Steamer
2 x Hot Pl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