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Daily Incident/My Opinion

Windows 7 대학생 특가 이벤트로 39,900원?? 대학교에서 공짜로 정품소프트웨어를 받자~!!!

여기저기 웹서핑중 이상한걸 발견했다.
굳이 이상하다기 보다는 신기했다.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웨어에서 윈도우즈 7을 대학생 프로모션으로 39,900원에 판매한다는 것이다.
단, 대학생이라는 조건 하에 말이다.
참고로 저 39,900은 부가세 미포함으로 부가세까지 포함하면 4만원이 넘는 금액이다.

대학생들은 해당 대학의 계정 이메일을 이용하여 구입을 신청하면 계정당 1카피의 윈도우즈 7을 제공한다.
바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도 있으며 백업 DVD를 요청하면 DVD로도 받을 수 있다.

물론, 64비트, 32비트 다 구입 가능하다.

리테일 버젼이 아닌 저렴한 윈도우 7 홈프리미엄 조차도 10만원대 이상의 고가다 보니 이런 기회는 특권처럼 여겨질 수도 있을것이다.

해당 판매 사이트 :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shop




그리고 백업DVD도 그냥 일반 DVD에 구워주는게 아니라 시리얼 넘버가 포함된 화려한 홀로그램의 DVD로 제공해 주는것 같다.
2009년 내용이기는 하지만 백업 DVD의 모습은 아래 링크된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usuyeong.tistory.com/entry/%EC%9C%88%EB%8F%84%EC%9A%B0-7-%ED%94%84%EB%A1%9C%EB%AA%A8%EC%85%98-DVD-%EB%8F%84%EC%B0%A9  



컴퓨터를 구입할 때마다 윈도우즈가 기본으로 설치되어 오지만 보통 대부분이 리테일버젼이나 홈프리미엄 버젼이고 요즘 들어 한성컴퓨터나 MSI등에서는 OS를 제외하여 가격을 대폭 낮춘 랩탑을 판매하고 있기에 어쩌면 이러한 OS의 대학생 특가 판매는 상당히 좋은 구매 기회로 보여질 수 있을수도 있다.


그런데, 대학생 이라면 굳이 특가 구매 이외에 공짜로??? 정품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굳이 공짜라는 표현을 사용하기는 했지만 정확히 이야기 하면 공짜는 아니다.
그리고 여기저기 널린 토랜트 밀 기타 해킹된 자료도 아닌 정품 라이센스를 가지는 윈도우즈를 구할 수 있는것이다.

이뿐만이 아니라, MS Office 최신 버젼 및 한글, 어도비 관련 소프트웨어 등도 정품라이센스로 구할 수 있다.


자, 대학생이라면 각 대학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자..
그러면 각 대학 홈페이지에서는 전산업무와 관련된 부서의 홈페이지가 있을것이다.
참고로 본인이 대학원으로 재학중인 국립 목포대학교에서도 정보전산원이라는 홈페이지가 따로 있다.
물론 이 정보전산원 홈페이지를 통하지 않고 학교 홈페이지 매인에서 바로 찾아갈 수도 있다.

이렇게 찾아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곳을 찾을 수 있다.



물론 위와 같은 모습은 우리 목포대학교에서의 모습이다.
아마도 다른 대학에서는 다른 양식으로 되어 있을 것이다.

위 화면에서 [다운로드] 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간다.


이제 위에서 내가 원하는 소프트웨어를 클릭하고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설치시 필요한 라이센스넘버는 안에 포함된 txt파일 안에 있다.


참고로 위와 같은 소프트웨어 다운은 학교 내 전산망에서만 다운이 가능하다.
그리고 설치 후, 라이센스 키 입력 및 정품 확인은 학교 내 전산망에서 정품인증을 해야 한다.

(원래는 교외에서도 되는데 2010 버젼의 경우, 교외에서 정품인증이 안된다는 불만도 들었다. 개인적으로 교외에서 설치해 본적은 없으나, 교내에서 설치 후, 교외로 나갔을 때, 사용하는데 따로 정품확인은 나타나지 않았다.)

그리고 위와 같은 OA 소프트웨어 이외에 윈도우즈 시리즈의 정품은 따로 전산원을 방문하여 대여해 갈 수 있다.

Windows XP PS2, 3 버젼부터 Windows 7 Pro K 버젼까지 대여가 가능하다.


이는 각 대학이 관련 회사와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그에 따른 금액을 지불하고 교내에서만 한정하여 학생 및 교수, 연구원에게 정품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것이다.
아, 굳이 학생이 학교에 고마움을 느낄 필요는 없다.
저 라이센스 비용으로 들어간 돈은 어차피 우리들이 낸 등록금 이니깐...



설사, 위와 같은 모습을 찾을 수 없다면, 당장 학교 전산관련 업무부서를 찾아가 항의하라...

지금까지 내가 낸 등록금으로 정품소프트웨어도 구입하지 않고 뭐했냐고 따져도 된다.

참고로 말하지만 대학 직원들또한 대학생들이 내는 등록금을 받아먹는 처지로 학생들이 결코 꿀려서는 안된다.

내가 조교할때도 우리과 학생들에게 누누이 말해왔던 점인데, 학교로부터 부당한 행위를 당한다거나 학생 권리로서 충분히 학교로부터 받아야 할 편의 서비스를 받지 못한다면, 가서 당당하게 말 하라고 한다.
심하게 말하면 가서 책상을 엎으라고 말하기 까지 한다.

그만큼 학생들은 학교입장에서는 손님과 같기에 학교는 학생들을 손님처럼 깍듯이 모셔야 하는 것이다.


물론, 그만큼 학생들도 교수나 학교 직원들에게 예의를 지켜야 하고 무개념으로 교내 환경을 청결하게 해주시는 이모님들이나 시설 및 경비아저씨에게 막말하는 모습은 결코 해선 안된다.
지성을 갖춘 대학생이라면 자신의 권리를 요구할 때에도 그에 걸맞는 모습을 보여아 할 것이다.


그래도 저 대학생 프로모션을 통해 정픔 윈도우즈 7을 구입하고 싶다면, 위 방법으로 구입하는것도 좋을것 같다.
뭐 정품DVD면 저 가격에 소장가치는 있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