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Daily Incident/Digital and Analogue

Leaterman MUT utility and Victorynox One Hand Trekker German Soldier

남자라면 누구나 가지고 싶어하는게 바로 멀티툴이다.
이 험난한 새상을 살아가는데 일상생활에서 이 툴의 도움이 절실함은 예전부터 느껴왔고 오래전부터 이러한 툴들을 사용해 왔었다.
군입대 전에는 빅토리눅스 솔져를 사용했으며 제대를 앞두고 이를 분실했었다.
그리고 다시 구입했던것이 빅토리눅스 게르만솔져...

게르만솔져는 정말 유용한 툴이었다.
에전에 쓰던 빅토리눅스 솔져에 비해서 큰 칼과 필요한 툴은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였다.

그런데, 개인적인 사정으로 큰 이사를 하는 도중, 게르만 솔져를 분실하고 말았다.
매우 아끼는 툴이었고 그 빈자리를 크게 느껴왔기에 새로운 툴을 구입하기로 했다.
물론 당연히 빅토리눅스 게르만 솔져는 필수이고...

게르만 솔져 이외에 플라이어가 있는 다른 툴의 필요성이 느껴졌기에 플라이어가 있는 툴을 구입하기로 했다.
그렇게 레더맨 제품들을 따져 보았고 1차로 프리스타일CX, 스켈레툴CX를 구입하기를 희망했다.
그러나, 레더맨 MTU를 보고 다른 제품들은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실제 일상생활에서 어쩌면 레더맨 MTU보다 프리스타일이나 스켈레툴이 더 어울릴테지만 잉여라는 소리를 듣더라도 꼭 레더맨 MTU를 갖고 싶었다.
그래서 거금을 투자해서 레더맨 MTU Utility를 구입하게 되었다.


레더맨 MTU의 경우 EOD와 Utility 두가지 버젼이 있으며 본 사진에 있는 제품은 Utility버젼이다.
말 그대로 EOD버젼은 폭약전문가의 툴로 제작되었으며 Utility 버젼의 경우 AR15 총기의 분해 및 손질에 특화되어 제작된 제품으로 둘 다 모두 군대에서 쓰임을 기본으로 한다.

인치 기준의 스패너...
기본적으로 미국에서 제작되었기에 인치기준으로 모든게 제작된다.
한국에서는 별로 쓰일일은 없을듯...


케이스 또한 상당히 퀄리티가 높다.
하긴, 뭐 이 제품은 25년 무상 보증이 된다.